교토 버스패스 1일권 구입 방법과 사용방법
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떠나는 여행

교토 버스패스 1일권 구입 방법과 사용방법

728x90
반응형


1. 교토 버스패스 구입하는 방법

교토역에서 나오면 50 미터 거리에 약간 오른편으로 보면 버스 종합안내소(Information)가 있다. 찾기 어렵지 않다. 대부분 버스 타는 곳인데 건물처럼 보이는 것은 하나다.

들어가면 티켓을 발권하는 곳이 있는데 이 줄이 아니다. 바로 다음 칸이 버스패스랑 지하철패스 사는 곳이다.

원데이 버스패스 라고 말하면 가격을 말해주면서 몇장 필요하냐고 물어본다. 현찰을 주고 버스패스를 받으면 끝이다.

버스패스 1일권 요금은 700 엔이다. 나는 이틀을 머물 예정이라서 2장을 구입했다. 하루에 한장씩 사용하면 된다.

버스패스를 살때 교토 버스 안내지도를 같이 준다. 자세히 보니 주요관광지가 모두 표시되어 있다. 여행 코스를 짤때  그리고 방문할때마다 표시해 놓으면 편리할 것 같다.

2. 교토 버스패스 사용하는 방법

버스에서는 다음 정차할 곳을 영어와 한국어로 순차적으로 표시해 준다. 구글로 내려야 할 곳을 확인하고 나면 내리는 것은 쉽다.

500엔 이하의 동전과 1,000엔도 버스 내에서 교환이 가능하다. 다만 사람들 내리는데 이거 한다고 시간 보내고 있으면 민망하다. 그리고 버스가 정차 해야만 교환이 가능한 것 같다. 시스템 자체가 그렇게 설계된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버스패스 쓰는 것이 낫다.

처음 버스를 이용할때 카드 넣는 곳에 버스패스를 집어 넣으면 뒷면에 날짜가 찍힌다. 다음 번 버스 탈때는 기사님에게 저 날짜만 보여주면 된다. 관광객들은 대부분 버스패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편리하기도 하고, 무조건 이익이니까. 주의할 점은 버스패스 1일권은 처음 시작한 시점부터 그날 자정까지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