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므엉보란 자전거 대여하는 법
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떠나는 여행

방콕 므엉보란 자전거 대여하는 법

728x90
반응형

 


방콕에서 므엉보란을 가기 위해서는 BTS로 케하 KHAHA 역까지 가야한다. 역에서 내려서 사람들을 따라 내녀가면 쌩태우를 차곡차곡 타기 시작한다. 므엉보란 가냐고 묻고 같이 타라. 길이 한쪽으로만 가게 되어 있으니 무조건 므엉브란 간다. 내릴 때는 벨을 꼭 눌러야 정차한다는 거 중요하다. 참고로 벨은 지붕쪽 천장에 설치되어 있다.

이 표지가 므엉브란 진입하는 곳 표지다.

들어가면 입구에서 만나는 조각상. 더 걸어 들어가야 매표소가 나온다.

매표소에 들어가서 예매한 바우처 보여주면 표를 끊어준다. 그리고 자전거 빌릴거라고 말을하면 매표소 뒤쪽에 가서 자전거 번호를 가져오라 한다.

매표소 뒤쪽에 자전거 대여점이 있다. 자전거 있는 곳으로 가면 거기 계신분이 자전거를 선택하라고 하신다. 그러면 안장의 높이가 자신에 적당한가. 그리고 브레이크가 잘 잡히는가를 시험해보고 하나를 선택한다.

그러면 해장 자전거 번호표를 주면서 다시 매표소로 가서 계산하라고 한다. 뭐 이리 복잡해. 여튼 번호표 들고 다시 매표소로 간다.

매표소 5번 또는 6번 창구로 가면 다시 돈을 받는다. 먼저 예치금 deposit money 로 200바트. 자전거 대여료 150바트를 내면된다. 그러면 이번에는 진짜 자전거 키를 준다.

매표소 뒤촉에 화장실이 있다.

일부러 눈에 잘 띠는 색을 골랐다. 여러 저전거들이 있으면 혼동스러울까봐. 그런데 왠지 여성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긴다. 

매표소에서 인기 장소 5데와 뷔페를 가르쳐준다. 그러면 지도에 표시된 길과 번호를 따라 가면 된다. 처음에만 좀 헷갈릴뿐 금방 적응된다. 길 좌측 또는 우측에 자전거 다닐 수 있는 길이 표시되어 있다.

 

번호는 저렇게 친절하게 보여준다. 그런데 저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 저렇다. 어떤 것들은 아래 사진처럼 설명 중간에 번호가 표시되어 있다.

이건 한글 안내서에 추천하는 곳이다. 이중에 33번과 50번을 추천한다. 처음 매표소에소는 추천해 주지 않은 곳인데 가볼 가치가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좋았다.

다 끝나고 자전거 대여장소로 갔더니 아침과 다르게 많은 자전거들이 소진된 상태였다. 자전고 반납하고 열쇠만 가지고 매표소 5번 또는 6번 창구에 반납한다. 그러면 처음에 보관해 두었던 Deposit money 200바트를 돌려준다. 즐거운 여행 되시깋.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