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개심사 국화축제
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떠나는 여행

서산 개심사 국화축제

728x90
반응형

1. 서산 개심사

2. 개심사 국화축제 포스터

 

3. 개심사 입구

 

10월 어느날. 충남 서산에 있는 개심사를 가보기로 했다. 개심사에서 국화축제를 한다는 포스터가 있어서 가까운 거리라 이동해 보기로 했다. 입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천천히 걸어갔다. 그런데 생각보다 한참 걸어야 한다.그리고 가는 길이 평지에서 계단으로 이어지면서 힘들었다.

 

4. 개심사 전경

 

개심사에 도착하니 마침 국화축제 행사시간이었다. 그런줄도 모르고 갔다가 주차장부터 사람이 가득했는데 막상 개심사에 오르니 더 많은 사람들이 행사장에 있었다.

 

5. 개심사 국화축제 행사

 

행사장에 많은 신도분들이 않아 계셨고 여러 귀빈들이 나오셔서 축하의 말씀을 저하고 계셨다. 나는 행사에는 관심이 없고 국화에 관심이 있어서 주변을 돌아다니기 시작.

 

가을이 가득한 개심사에는 단풍과 함께 국화꽃이 피어있었다. 다만 아쉬운 것은 국화 화분만 여기 저기 가져다 놓고 국화축제라고 하는 것이 아쉬웠다. 그래도 전체적인 전경이 예쁘기는 했다.

 

6. 축제 중 간식

 

행사 마무리가 되자 떡이 든 간식을 나누어 주셨다. 이건 득템. 신도분이 아니어도 그곳에 오시는 분은 누구나 하나씩 가져갈 수 있었다. 떡 맛있었음.

 

10월을 마무리하며 서산 개심사 국화축제장에 와본 것도 좋은 기회였다. 가을의 여행이라고 할까. 힐링의 기분이 든다. 봄에 다시 와보고 싶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