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법주사 올갱이해장국 맛집. 옛고을식당
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떠나는 여행

속리산 법주사 올갱이해장국 맛집. 옛고을식당

728x90
반응형

1. 법주사 옛고을식당 위치

 

옛고을 식당은 법주사 진입로에 위치하고 있다. 소형주차장에서 걸어서 2분 정도 걸린다. 집 앞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은 불법일 것 같아서 나는 소형주차장에 주차하고 왔다. 그런데 주차장 가격이 별루다. 무조건 5천원이다.

 

2. 옛고을 식당 내부 모습

밖에서 해물파전을 굽는 시간이라면 도저히 그냥은 못지나갈 것 같다. 막걸리라도 한잔 해야 직성이 풀릴 냄새가 풍겨오는 듯 하다. 야외에도 자리가 있다. 여름에는 좀 그렇고 선선하 가을이면 저 자리가 먼저 찰 듯하다.

 

3. 옛고을 식당 메뉴

 

4. 밑반찬

밑반찬 중에 오이피클이 상당히 인상에 남는다. 어떻게 요리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짱아찌도 아닌 것이 피클도 아닌 것이 입맛을 확 끌어당겨주는 매력이 있다. 그리고 자반인가? 저것도 맛있다.

 

5. 올갱이 해장국

올갱이 해장국의 생명은 올갱이, 된장, 시래기일 것이다. 저 작은 올갱이들을 일일이 파낸 분에게 감사드린다. 국물 맛은 나름 진하고 담백하다. 아침 첫 해장국으로 먹는 것이라 짜면 어떻하지 했는데 다행히 짜지는 않다. 올갱이 특유의 맛도 약간 난다. 더 진한 올갱이국 맛을 기대했는데 조금은 아쉽다.

 


----------------------------------------------------------------------------------------
재방문 의사 : ★★★
가격 평가 : ★★★☆
맛 평가(올갱이 해장국) : ★★★
내부시설 평가 : ★★★
주차시설 평가 : ★★★(공영주차장에서 걸어서 약 2~3분)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