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선 근처 맛집, 성환 장날 아니어도 먹을 수 있는 순대국밥
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떠나는 여행

1호선 근처 맛집, 성환 장날 아니어도 먹을 수 있는 순대국밥

728x90
반응형

1. 성환이화 시장 

1호선 근처 가볼만한 곳을 찾다가 우연히 성환시장을 검색하게 되었다. 성환시장은 장날 위주로 성황을 이루는데 장날이 아니어도 문은 여는 순대국밥집을 발견 ^^

 

성환 이화시장은 전철 1호선에서 가깝다. 성환역에서 내려서 기웃기웃 여기저기 구경하다 보면 10분 정도 걸린다. 여기는 가급적 뚜벅이로 오는 것이 좋다. 국밥 먹으면서 막걸리 한잔 안한다면 그게 더 힘들다. 이곳은 서울에서 1호선을 타고 올 수 있는 맛집이 있는 곳이다.

 

2. 엄니순대, 5번째집

 

성환 이화시장 장날은 1일 6일이다. 그런데 순대국밥집은 장날인 1일, 6일과 그 전날인 0일 5일에 열린다. 이런 날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날마다 문을 열어놓는 곳이 있다. 5번째집 엄니순대. 

 

3. 엄니순대 메뉴

 

국밥 하나 주세요. 이 말은 메뉴판에서 두번째에 해당하는 국밥을 의미한다. 순대와 돼지머리가 들어간 국밥이다. 이집에서 가장 인기있는 국밥이기도 하다. 

 

4. 기본 반찬 세팅 

 

5. 기본 서비스 안주

 

돼지 다리 연골인가? 뭔지 모르지만 돼지 무릎인가? 여튼 나 혼자 가서 국밥하나 시켰는데도 이것이 서비스 안주이다. 이거 하나 먹으면 막걸리 한병 뚝딱이다. 엄청 맛있다는 것이 문제다. 국밥은 어쩌라고....

 

6. 본메뉴 국밥

 

막걸리 없이 그냥 국밥만 먹어도 된다. 그런데 막상 국밥을 먹으려 하다 보면 그렇게 되지 않는다. 국밥에 막걸리는 진리다. 그러니 차를 가져오지 말고 지하철을 타고 오는 것이 신상에 좋다. 안그러면 옆사람 막걸리 먹는 거 보다가 미쳐버릴 지도 모른다.

 

7. 공중화장실 사용

 

이곳은 1호선 근처에서 가볼 수 있는 순대국밥 맛집이다. 그리고 급하게 공중화장실을 찾으려면 포장마차 촌 뒤쪽에 있다. 첫번째집 뒤로 돌아가면 공중화장실이 있다. 

 

-----------------------------------------------------------------------------------------

재방문 의사 : ★★★★★

가격 평가 : ★★★★★

맛 평가 : ★★★★★

내부시설 평가 : ★★★★

주차시설 평가 :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