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외연도 맛집. 상록수림 맛집
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떠나는 여행

충남 보령 외연도 맛집. 상록수림 맛집

728x90
반응형

1. 외연도항 상록수림 맛집

 

 

외연도는 육지에서 멀리 떨어진 섬이다. 그렇다 보니 식당은 미리 예약을 해야 식사를 할 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상록수림 맛집이라는 식당은 평일에도 문을 연다고 하셨다. 어쩌면 예약 없이 유일하게 식사가 가능한 식당일 수도 있다. 그래서 무작정 찾아갔다.

 

 

2. 식당 내부 모습

 

 

참 오랫만에 앉아서 먹는 식당을 가봤다. 요즘은 거의 의자에 앉아서 식사를 하는데 이곳은 아직도 앉아서 식사를 하는 곳이다. 그런데 내부는 깔끔하고 청소가 잘 되어 있었다.

 

3. 기본 반찬 

 

 

섬이니까 아무래도 해물이 맛있겠지? 그리고 김치는 젓갈을 엄청 사용하니까 깊은 맛이 나겠지? 음... 꼭 그렇지만은 않다. 그런데 조개 젓갈은 정말 먹을만 했다.

 

4. 우럭탕

 

 

5. 우럭탕의 맛

 

 

우럭탕을 먹는 내내 말 한마디 하지 않았다. 그저 호로록 소리만 그리고 크하.. 하는 감탄사만 가득했다. 그만큼 맛있었다는 이야기다. 옆 테이블 사람들은 뭐라고 웃고 떠들고 하는데 나는 그냥 오로지 먹는데만 집중했다. 탱클한 우럭의 식감과 간이 딱맞는 국물까지 너무 맛있는 식사였다.

 




---------------------------------------------------------------------------------------------------------------------------------

재방문 의사 : ★★
가격 평가 : ★★
맛 평가(우럭매운탕) : ★★    

시설 및 청결도 평가 : ★★★
주차시설 평가 : 승용차를 가지고 입항 불가하므로 주차시설 의미 없음

직원 친절도 평가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