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외연도 드레킹 코스 및 소요시간
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떠나는 여행

충남 보령 외연도 드레킹 코스 및 소요시간

728x90
반응형

 

 

 

외연도 트레킹 코스

여객선 터미널 - 서방파제 - 일출전망대 - 망재산 정상 - 고래초지 - 고라금 - 누적금 - 돌삭금 - 큰명금 - 노량배 쉼터 - 봉화산. 봉화대터 - 헬기장 - 남산 - 상록수림 - 외연도 초등학교 - 여객선 터미널

 

1. 외연도항 여객선 터미널

 

 

2. 서방파제

 

 

오른쪽 하얀 등대가 있는 방파제가 서방파제 이다. 서방파제에 다다르면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산으로 올라가는 입구가 있다. 아무런 이정표도 없지만 산으로 올라가는 길은 이길 밖에 없다. 찾기 쉽지 않지만 방파제 끝에서 산을 바라보면 작은 오솔길이 있으니 그 길을 따라 가면 된다.

 

 

3. 일출전망대

 

 

4. 망재산 정상

 

 

망재산을 올라서 정상까지 왔지만 어디가 정상인지 알 수 없다. 아무런 표지석이나 팻말이 없기 때문이다. 다만, 나무에 매달린 산악회 동호회의 표식을 보아하니 이곳이 망재산 정상이구나 하고 알 수 있을 뿐이다.

 

5. 고래초지

 

 

갑자기 넓다란 곳이 나온다.  마치 바람의 언덕처럼 생겼다고나 할까. 이곳은 정말 바람 맞을만한 곳이고 경치가 매우 좋은 곳이다. 고래초지 바로 앞에서 낚시하는 선박이 있어서 좀 구경하다가 내려갔다.

 


6. 고라금

 

7. 누적금

 

 

 

고라금 - 누적금 - 돌삭금 - 명금이 계속 이어진다. 그리 멀지도 않은 장소마다 작은 만처럼 생긴 바닷가에 이르게 된다. 지도에도 아무런 표시가 없지만 대충 이러한 곳이 이어지는 것을 보면서 여기가 고라금, 누적금, 돌삭금, 명금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8. 돌삭금

 

 

9. 큰명금

 

 

10. 노량배 

 

 

 

11. 봉화대터, 봉화산 정상

 

 

봉화산 정상 가는 길이라는 표지를 따라 올라왔는데 역시 봉화산 정상이라는 표지석은 없다. 다만, 이곳이 봉화를 올리던 터라는 것을 알려주는 봉화대터 설명 표지판이 있을 뿐이다.  더 이상 높은 장소가 없는 것으로 보아 이곳이 봉화산 정상이라고 추측한다.

 

 

12. 쉼터 

 

 

13. 헬기장

 

 

 

이정표가 있고 바로 헬기장이 나온다. 헬기장을 지나고 나면 남산 입구라고 표지판이 나오는데 높지 않아서 금새 오를 수 있다. 그리고 남산을 지나 상록수림으로 이어진다.

 

14. 남산 입구

 

 

15. 상록수림

 

 

16. 외연도 초등학교

 

 

17. 외연도 항구 도착

 

 

외연도 트레킹 코스별 소요시간 : 총 4시간 10분

여객선 터미널 10.20 - 서방파제 10.30 - 일출전망대 10.40 - 망재산 정상 11.00 - 고래초지 11.20 - 고라금 11.40 - 점심 - 누적금 12.30 - 돌삭금 12.40- 큰명금 12.50 - 노량배 쉼터 13.15 - 봉화산. 봉화대터 13.45 - 헬기장 14.10 - 남산입구 - 상록수림 14.20 - 외연도 초등학교 14.25 - 여객선 터미널 14.3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