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두정동 흑돼지 돼지국밥
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떠나는 여행

천안 두정동 흑돼지 돼지국밥

728x90
반응형

1. 천안 두정동 흑돼지 돼지국밥 위치


두정동 아파트 단지 중간에 흑돼지 돼지국밥이 있다. 처음 들어가 보는 곳이라 살짝 설레임이 있다. 들어갈 때 보니까 아침 8시에 영업을 시작한다. 오프시간이 엄청 빠르구나. 그런데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네. 

 

2. 내부 시설

 

내부 시설은 나름 깨끗하다. 주방이 바로 오픈형이라 모두 볼 수 있는 상태이고 전체적으로 정돈이 잘 되어있는 느낌이다. 손님들이 계속 들어와서 결국 자리를 다 채웠다. 혼자 있으려니 약간 미안....

 

3. 메뉴 및 가격

 

돼지국밥 가격 보소. 생각보다 비싸다. 보통 8천원 정도 하는데 이곳은 9천원이다. 뭔가 이유가 있겠지. 나중에 보니까 국밥에 돼지수육이 엄청 들어가 있었다. 가격을 천원 더 비싸게 받는 대신 풍족하게 고기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4. 셀프 코너

 

한켠에 셀프코너가 있다. 다 그렇지 뭐 하고 갔다가 깜짝 놀랬던 것은 소면도 리필이 된다는 것이었다. 소면은 처음 국밥 나올때 하나 달려서 나오는데 이거 다 먹고 또하나 더 가져다 먹어도 된다는 사실.

5. 기본 반찬

 

6. 돼지국밥(9천원)

 

7. 막걸리를 부르는 맛

 

국물 한번 떠 먹어보고 바로 막걸리를 시켰다. 이건 막걸리는 부르는 맛이야. 분명 이 돼지국밥은 막걸리 먹고 싶은 국밥이다.

 

돼지국밥에 어떤 김치를 같이 먹으면 맛있을까? 배추, 무우채, 깍뚜기 세가지를 하나씩 다 먹어봤는데 무우채김치와 먹을 때 가장 맛있었음. 결국 무우채 김치는 셀프코너에서 리필해서 다시 한그릇 다 먹음.

 

다대기도 넣어보고 김치 국물도 넣어보고 계속 다양한 방법으로 국물 맛을 변화시켜 보았다. 처음 나온 상태보다는 이것 저것 넣어봤을 때 더 깊은 맛이 났다. 역쉬 제조하는 맛이야.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다 먹고 싶었다. 그런데 배불러서 더 먹을 수가 없다. 국밥 안에 돼지고기가 엄청 들어 있어서 이것만으로도 막걸리 안주가 충분히 되었다. 결국 조금 남겼다. 

 

 

---------------------------------------------------------------------------------------------------------------------------------

재방문 의사 : ★★★☆

가격 평가 : ★★★☆

맛 평가(돼지국밥) : ★★★★

시설 평가 : ★★★★☆

주차 시설 :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