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성환시장 매일 영업 순대국밥집. 장터 가마솥국밥
본문 바로가기

나홀로 떠나는 여행

천안 성환시장 매일 영업 순대국밥집. 장터 가마솥국밥

728x90
반응형

1. 성환시장 장터 가마솥국밥


장터가마솥국밥은 성환시장과 거의 붙어 있다. 아니 성환시장의 한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성환시장에서 바로 보인다. 원래 성환시장 순대국밥은 1호점부터 5호점까지 유명한데 바로 그 뒷편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은 장날도 아니고 해서 이 식당을 맛도 볼겸 처음으로 방문해 보기로 한다.

 

천안 성환 이화시장 장날은 매월 1일과 6일다. 그래서 장날과 장날 전일에는 모든 순대국밥집이 문을 연다. 그런데 장날이 아닌 날은 식당이 거의 쉰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무작정 매일 영업하는 식당으로 찾아갔다. 그곳이 장터 가마솥국밥집이다. 이모.... 순대국밥 한그릇 주세요..

 

2. 내부 시설

 

전통시장에 있는 순대국밥집 치고는 내부시설이 깔끔하다. 보통 시장에 있는 순대국밥집은 토속적인 분위기와 그런 냄새가 나는데 이곳은 전혀 그런 느낌이 없다. 순대국밥 맛집은 대부분 허름하고 약간 지저분한데 이곳은 깨끗해서 위생적으로  좋아 보인다.

 

3. 메뉴판 및 순대국밥 가격

 

순대국밥 가격은 8,000원이다. 많이 올랐네. 예전에 6,000원일때부터 성환 이화시장에서 순대국밥을 먹어본 것 같은데 슬슬 오르더니 이제는 8,000원이다. 당연히 막걸리도 하나 먹어야 하니까 만원이 무조건 넘는다.

 

4. 밑반찬

 

이집의 밑반찬 맛을 봤더니 맨 좌측 위에 있는 씻은 김치가 맛이 좋다. 이 김치에 회를 싸먹어도 맛있고 삼겹살을 싸먹으도 맛있을 그런 맛이다. 순대국밥과는 어떤 조화가 이루어질려나? 좌측 하단에 배추김치도 맛이 깔끔하니 좋다.

 

5. 순대국밥

 

보글보글 순대국밥이 나왔다. 숫가락으로 뒤집어 봤더니 순대 보다는 머리고기 같은 것들이 잔뜩 들어 있다. 막걸리 안주하라고 그런가?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네.  덕분에 막걸리 안주로는 충분하다.

 

순대국밥 맛은 걸쭉하다. 단백한 맛 보다는 진한 맛이라는 말이 더 어울린다. 가마솥 국밥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국물맛이 오랫동안 끓이 맛이다. 그래서 약간 짜다기 보다는 깊기도 하지만 진하다는 말이 더 어울릴 듯 하다. 그래서 사람에 따라 이 맛을 좋아할 수도 아니면 뭐 이래? 할 수도 있을 듯 하다. 나는 토속적인 맛을 좋아하니 문제는 없다. 여성들은 아마도 싫어할 듯.... 하다.

 

6. 순대국밥에는 막걸리가 제맛이지

 

천안 생쌀막걸리와 가람 생막걸리가 있길래 처음 먹어보는 가람 생막걸리를 시켰다. 가람 생막걸리 맛은 약간 시큼하다. 시큼하다기 보다는 그런 느낌이 든다는 의미다. 천안 생쌀막걸리는 달고 단백해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한다. 둘 중의 하나를 다시 시켜라고 한다면 다음에는 천안 생쌀막걸리 먹어야 겠다.

 

 

-----------------------------------------------------------------------------------------------------------------------------------
재방문 의사 : ★★★
가격 평가 : ★★★
맛 평가(순대국밥) : ★★★
내부시설 평가 : ★★★

주차시설 평가 :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