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떠나는 여행

천안 두정동 흑돼지 돼지국밥

고요한 아침 2023. 1. 19. 08:24
728x90
반응형

1. 천안 두정동 흑돼지 돼지국밥 위치


두정동 아파트 단지 중간에 흑돼지 돼지국밥이 있다. 처음 들어가 보는 곳이라 살짝 설레임이 있다. 들어갈 때 보니까 아침 8시에 영업을 시작한다. 오프시간이 엄청 빠르구나. 그런데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네. 

 

2. 내부 시설

 

내부 시설은 나름 깨끗하다. 주방이 바로 오픈형이라 모두 볼 수 있는 상태이고 전체적으로 정돈이 잘 되어있는 느낌이다. 손님들이 계속 들어와서 결국 자리를 다 채웠다. 혼자 있으려니 약간 미안....

 

3. 메뉴 및 가격

 

돼지국밥 가격 보소. 생각보다 비싸다. 보통 8천원 정도 하는데 이곳은 9천원이다. 뭔가 이유가 있겠지. 나중에 보니까 국밥에 돼지수육이 엄청 들어가 있었다. 가격을 천원 더 비싸게 받는 대신 풍족하게 고기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4. 셀프 코너

 

한켠에 셀프코너가 있다. 다 그렇지 뭐 하고 갔다가 깜짝 놀랬던 것은 소면도 리필이 된다는 것이었다. 소면은 처음 국밥 나올때 하나 달려서 나오는데 이거 다 먹고 또하나 더 가져다 먹어도 된다는 사실.

5. 기본 반찬

 

6. 돼지국밥(9천원)

 

7. 막걸리를 부르는 맛

 

국물 한번 떠 먹어보고 바로 막걸리를 시켰다. 이건 막걸리는 부르는 맛이야. 분명 이 돼지국밥은 막걸리 먹고 싶은 국밥이다.

 

돼지국밥에 어떤 김치를 같이 먹으면 맛있을까? 배추, 무우채, 깍뚜기 세가지를 하나씩 다 먹어봤는데 무우채김치와 먹을 때 가장 맛있었음. 결국 무우채 김치는 셀프코너에서 리필해서 다시 한그릇 다 먹음.

 

다대기도 넣어보고 김치 국물도 넣어보고 계속 다양한 방법으로 국물 맛을 변화시켜 보았다. 처음 나온 상태보다는 이것 저것 넣어봤을 때 더 깊은 맛이 났다. 역쉬 제조하는 맛이야.

 

마지막 한 숟가락까지 다 먹고 싶었다. 그런데 배불러서 더 먹을 수가 없다. 국밥 안에 돼지고기가 엄청 들어 있어서 이것만으로도 막걸리 안주가 충분히 되었다. 결국 조금 남겼다. 

 

 

---------------------------------------------------------------------------------------------------------------------------------

재방문 의사 : ★★★☆

가격 평가 : ★★★☆

맛 평가(돼지국밥) : ★★★★

시설 평가 : ★★★★☆

주차 시설 : ★★☆

반응형
LIST